본문 바로가기
Life is..Reviews/맛있는 음식

메타세쿼이아랜드 그리고 해남 금강산회집 1박2일 여행길

by 말득이 2020. 5. 5.
728x90
반응형

메타세쿼이아, 자연스토리 민박, 금강산 횟집


예전에 광주에 야구를 보러 가는 길에 잠시 들렸던 메타세쿼이야를 들렸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여기에 꼭 한번 찾아와 보세요. 긴 나무들이 쭈욱~ 늘어선 길이 있어서 가족, 애인, 친구 누구라도 함께 걸어가다 보면 참 기분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가족들과 함께 걸으면서 열심히 사진도 찍었는데 어떻게 찍든 사진이 참 잘 나옵니다. 더구나 날씨가 도와준 덕분에 기분도 업! 

 

메타세쿼이아랜드
메타세쿼이아랜드 매표소 요금

그런데 여기 언제부터인가 요금을 안 받기로 했던 거 같은데, 아직도 요금을 받고 입장을 하고 있네요. 그냥 길가에 있는 길 같은데, 뭔가 공원같이 조성이 된 것도 아니고 요금을 내야 한다는 게 좀 걸리기는 합니다. 이런데는 좀 무료로 풀고 그 외 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더 늘려 주면 좋을 텐데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자연스토리 민박

1박 2일의 숙소 '자연스토리 민막'에서 하루를 보내고 왔습니다. 일단 인근 숙소에 비해 저렴해서 예약을 했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이번에 다녀온 인원이 4 가족이 이동한 거라서 웬만한 숙소는 비싸기도 하고 잘 구하기도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다행히 요즘 여행객이 많지 않아 한옥 민박으로 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자연스토리 민박 내부

오랜만에 시골 한옥민박으로 와서 그런지 참 좋더라고요. 어릴 적 시골 할아버지, 할머니 댁에 간 기분이 들었습니다. 아파트와 같은 곳에서만 살아온 아이들은 이런 곳이 신기한지 이곳저곳 둘러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잠시 숙소 주변을 둘러봤는데요. 여기에 방문한 분들의 사진도 걸려 있고, 한옥에서만 볼 수 있는 돌담이 참 정겹게 다가오더라고요. 이렇게 담이 높지 않은 곳에 온 것도 오랜만이기도 하지만, 옛날에는 담이 높지 않은 만큼 이웃과 참 잘 지낸던 거 같은데, 요즘은 다들 문콕 닫고 살고 있으니 답답해 보이는 건 어쩔 수 없겠죠. 


금강산횟집

마지막으로 들렸던 '금강산 횟집'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김대중 대통령'님께서 다녀간 곳이라고 크게 붙어 있어요. 뭔가 포스가 남다르다고 할까...

 

명량대첩해전도

금강산 횟집 앞 큰 주차장 앞으로 진도대교가 바로 있는데요. 이곳은 유명한 '명량대첩'이 있었던 그곳입니다. 이순신 장군이 일본군을 맞서 대승한 그 장소인데요. 정말로 신기하게 바닷물이 그냥 흐르는 게 아니라 휘 용돌이가 엄청나게 돌더라고요. 영화에서 바닷물이 저럴까 싶었는데요. 실제로 제 눈으로 보니 엄청나더라고요. 한동안 멍하니 보기만 했습니다. 

진도대교
(고)김대중 대통령 방문 사진

금강산 횟집은 정말 맛있는 음식들이 많이 나옵니다. 먹느라, 아이들 먹이느라 모두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요. 일부 찍은 거로만 봐도 참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마지막 탕까지 먹고 나니 회를 먹고 배부른 게 언제인가 싶기도 하더라고요. 

다행히 날씨가 좋았던 해남 여행 1박 2일이었습니다. 내려갈 때도, 올라올 때도 차가 많지 않아서 금방 다녀왔는데요. 아직은 여행을 다니는 게 조심스럽기만 하지만 빨리 정상적인 생활이 돌아오길 바라면서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