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s..Reviews/애플 매니아

나에게 맞는 맥북 고르기 그리고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by 말득이 2020. 5. 13.
728x90
반응형

맥 컴퓨터 고르기

애플 컴퓨터인 맥은 오래전부터 전문가용으로 인식이 돼서 일반적으로 윈도우 PC만큼 사용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개인적으로 작업하는 직업이나 맥에서만 구동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짐에 따라 맥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 아이패드의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맥으로까지 연결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처음 맥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나에게 맞는 맥 고르는 기준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고자 합니다. 맥북 또는 아이맥을 선택하실 때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macOS 카탈리나

하나, 새로운 컴퓨터 환경에 부담이 있는지

제일 먼저 생각해 보셔야 할 부분은 내가 과연 새로운 운영체제를 받아드일 준비가 되었있는가입니다. 대부분 윈도우 PC만 사용하다가 맥북을 사용하시게 되면 굉장히 불편하고 어렵게 느껴집니다. 당연히 운영체제가 다르고 선택하는 부분, 디자인, 프로그램 설치 및 삭제 등 거의 모든 부분이 윈도우 PC와 다르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윈도우 환경에서 벗어나 맥으로 오게 되면 기존의 인터넷 사용도 조금 다르기 때문에 꽤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 번쯤 주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맥을 한 번이라도 만져보거나, 애플샵을 통해 미리 체험을 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프리스비나 애플샵에 가시면 얼마든지 만져보고 직원들을 통해 자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둘, 어떤 용도로 사용 할 것인가

이제 맥에 대해 부담감이 없으셨다면 사용 용도에 대해서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대부분이 맥 컴퓨터는 전문가들이 주로 사용하는 PC로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사무환경에서도 충분히 사용하는데 훌륭합니다. 

 

여기서 그럼 내가 이 물건을 가지고 과연 어떤 것을 할 것인가를 생각해 보십시오. 디자인, 코딩 및 개발, 문서작성, 인터넷 웹서핑 등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디자인과 코딩 작업하는데 쾌적하다고 잘 알려져 있지만 현재 나오는 윈도우 PC 노트북이나 데스크톱도 일전과 달리 많이 좋아졌습니다. 꼭 맥을 구매해야겠다고 하신다면 일부 게임이나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이 문서작업에 다른 점이 있다는 부분은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맥미니, 맥북프로, 아이맥

셋, 맥북프로 또는 아이맥, 맥미니

그렇다면 나는 어떤 맥을 구매해야 하나 궁금해 집니다. 지금 애플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참 다양한 제품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맥미니, 맥북에어, 맥북프로, 아이맥, 아이패드 프로 등 PC로 사용할 만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구매 기준을 아래와 같이 구분해 보겠습니다. 

 

전문적인 작업이 아닌 일상 문서작업, 웹서핑을 주로 할 경우 맥북에어를 추천해 드립니다. 가벼운 무게뿐만 아니라 두께도 얇아서 일상에 필요한 PC 작업을 매우 즐겁게 하실 수 있습니다. 가지고 다니기도 용이해서 카페나 회사, 가정 어디서든 쉽게 꺼내어 사용하는데 좋습니다. 

 

전문적인 작업을 할 경우 맥북프로를 선택해 주세요. 맥북에어도 그래픽작업, 동영상 편집 등 못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조금 더 좋은 환경에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맥북프로 급으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동영상 편집이나 3D 작업을 하시는 분들은 램을 최소 16G 이상을 탑재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랩은 다다익램이라고 할 정도로 많으면 많을수록 작업하는 환경은 좋아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이동하지 않고 맥을 사용한다고 하면 무조건 아이맥입니다. 아이맥이 이뻐서 구매한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지만 최신 아이맥의 성능은 기본적으로 노트북보다는 더 좋습니다. 특히나 2019년형 이후 아이맥은 4k지원에 가격까지 200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니 웬만한 맥북 프로보다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저도 이전 2017년형 맥북프로 13인치를 사용하다가 2019년형 아이맥으로 변경하고 나서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모니터가 4k이다 보니 이전과 너무 다름을 느낍니다.

 

애플스토어 - 가로수길

넷, 어디서 구매하는 게 좋은가

요즘은 애플 제품을 다양한 구매처를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로수길에 애플스토어를 비롯해서 쿠팡 로켓배송, 해외 직구 등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제일 먼저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홈페이지에서 구매 후 배송을 받을 수도 있고, 온라인 결제 후 가로수길 매장에서 방문 후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와 같은 서비스 신청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기에 이상이 있을 경우 확인 후 반품이나 교환이 매우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애플 공홈에서 말고 쿠팡 로켓배송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전에 맥북프로를 구매했는데 진짜 하루 만에 배송이 되더라고요. 다만, 최신 기종이 없을 수 있다는 부분이 약간 걸리지만 웬만해서는 구매가 가능합니다.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그 밖에 여러 11번가, 지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하나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자면, 11번가를 추천해 드릴 수 있습니다. 11번가에서는 sk pay를 통해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총알이 충분히 있다면 한 번에 구매하는 게 좋겠지만 애플 제품이 매우 고가이기 때문에 할부로 구매 많이 하실꺼에요. 애플스토어나 다른 사이트에서는 최대 6~12개월 이내 이지만 11번가에서는 최대 22개월까지 가능하니 부담이 조금은 덜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애플제품들을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긴 할부기간 동안 문제 없이 사용한다면 한번에 큰 비용 지출하지 않고 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과도한 지출과 관련해서는 꼭 신중히 생각해 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맥을 선택해야 하는 방법과 구매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물론 가격일 수 있겠지만 이 제품을 왜 사용할 것인가도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영상편집, 개발과 관련된 분들은 맥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지만 그런 게 아닌 분들에게는 맥이라는 컴퓨터가 그냥 장식용으로 두는 분들도 꽤나 많이 봐 왔습니다. 심지어 맥에 부트캠프나 패럴러즈를 통해 윈도우를 설치하고 맥OS를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이럴 경우 그냥 윈도우 PC를 구매하는 게 더 좋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즐거운 생활 되길 바라며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