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에서 가까운 김포한강오토캠핑장, 가족들과 오붓한 캠핑시간

by 말득이 2022. 6. 13.
728x90
반응형

| 캠핑장 그리웠다!

지난 주말, 매일 유튜브 영상으로만 눈팅하던 캠핑을 다녀왔다. 뭐 누군가는 힘들게 캠핑을 가고 그러나 싶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캠핑 가는 걸 좋아하고, 막상 가서 불멍이라도 하고 있으면 기분이 차분해져서 웬만하면 가려고 한다.
너무 가고 싶어서 그런걸까? 짐을 차에 넣고, 출발! 캠핑장까지 가는 거리는 30~40분 내외인데, 중간 어느 지하터널을 지나자마자 비가 마구 쏟아지고 있었다. 아.. 난 왜 캠핑 갈 때마다 날씨가 이 모양이냐.

| 서울에서 가까운 캠핑장, 김포한강오토캠핑장

캠핑을 오랜만에 가는 것도 부담이었고, 오래간만에 텐트랑 타프를 치려고 보니 체력적으로 괜찮을까 싶기도 했다.
그래서 최대한 가까운 캠핑장을 고르고 고르다 보니 '김포한강 오토캠핑장'을 선정했다. 요즘 캠핑이 대세라 웬만한 캠핑장은 거의 예약이 꽉 차있어서 가고 싶은 곳에 가지 못했는데, 김포한강 오토캠핑장은 그래도 여유자리가 있었다.

아래 사이트 배치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생각보다 큰 캠핑장이다. 캠핑장을 아주 많이 가보지는 않았지만 나름 생각을 해 보면 큰 캠핑장은 관리가 조금 수월하지 않아 청결도 부분에서 조금 아쉬울 수 있다. 캠핑장 사장님께서 얼마나 애정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김포한강 오토 캠핑장은 그런 면에서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니다.

|김포한강 오토캠핑장 사이트 간격

보통 사이트 크기는 8x8, 7x7 정도 된다. 작은 편은 아닌데 요즘은 차박이랑 큰 텐트, 타프 조합으로 하다 보니 옆 사이트랑 간섭이 없을 수 없다. 3~4인 캠퍼가 가면 딱 적당한 사이트들이라 생각된다.

후기들을 보면 밤늦게 매너를 지키지 않아 불편하다는 글을 꽤나 볼 수 있다. 늦게까지 이야기하는 거까지는 나도 할 말은 없지만 그래도 술을 많이 마시고 큰 소리를 내는 건 외부건 집이건 조금 지켜야 할 사항이 아닌가 싶다. 캠핑장 주인이 아무리 통제를 한다한들 맘먹고 떠들면 통제가 쉽지 않으니 너무 스트레스받지 말고 하루 조용히 넘기는 것도 한방 법이지 않을까. (그리고 그 캠핑장을 다시는 가지 않을...ㅠㅠ)

| 오랜만에 피칭해 본 타프&텐트 조합

이번 캠핑을 가기 위해 기존 텐트를 중고로 내놓고, 새로운 텐트로 피칭을 해 봤다. 요즘 허리가 안 좋아서 그런지 한번 피칭하고 세팅하는데 체력이 다해 주질을 못하는 거 같다. 하지만 막상 다 세팅을 해 놓고 보니 뿌듯하고 비고 그쳐서 기분이 좋았다. 거기에 시원한 맥주 한잔. 이 맛에 캠핑을 가지요!

| 김포한강오토캠핑장을 선택한 건 수영장이 있기 때문

그렇다. 여기를 선택한 이유는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수영장이 있기 때문이다. 아이들과 올해는 물놀이도 많이 가고, 여러 가지 경험을 해 주고 싶다. 그래서 최근 주말이면 어디든 나가려고 여러 방면으로 알아보고 있다. 물놀이가 되든 뭘 구경을 하러 다니든 말이다.
김포한강 오토캠핑장 수영장은 매우 넓어서 한 번쯤 가볼 만해 보인다. 6월부터 이용이 가능한 거 같고, 금, 토, 일요일만 오픈한다고 한다.

물은 산에서 내려오는 물이라 그런지 매우 차갑다. 한 여름에는 정말 시원하게 물놀이할 수 있을 거 같다. 우리 아이들은 물에 들어가자마자 입술이 퍼레지고 덜덜 떨어서 금세 나왔는데 다음날 해가 뜨고 더워지니 그나마 재미있게 물놀이도 하고, 긴 미끄럼틀도 탈 수 있었다.

| 캠핑 그리고 마무리!

오랜만에 1박을 하고 온 '김포한강 오토캠핑장'은 전반적으로 괜찮은 곳이다. 최근 캠핑장도 많아지고, 시설이 점점 좋아지다 보니 이곳이 너무 후진 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다. 또한 캠핑장 바로 옆에 전원주택이지 건물들을 엄청 짓고 있어서 공사 소리가 캠핑장을 울린다.
조용히 캠핑의 맛을 느끼기에는 조금 아쉬워 같은 주변 환경이다.

김포한강 오토캠핑장 가격은 평일(월~목) 3만원, 주말(금~일) 5만원으로 비교적 저렴하다. 매점은 뭐하나 빠질 거 없이 잘 구비되어 있으나 캠핑장 출입구 쪽에 있다 보니 안쪽 사이트에 자리를 잡으면 매점까지 가는 거리가 상당하다. 나는 맨 위쪽에 자리를 잡아서 차로 매점을 왔다 갔다 했다. 매점을 많이 이용한다고 하면 가까운 곳으로 자리를 잡고 아니면 처음 입장할 때 매점에서 모두 구입을 하고 올라가는 게 좋겠다.

김포한강오토캠핑장

www.kimpocp.com

728x90
반응형

댓글